본문 바로가기

토플

시험 당일 점수를 높여주는 토플 리딩 팁!

by m_ahh 2017. 7.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도 아직 토플러지만 토플 리딩영역 팁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리딩에서는 저는 HIGH 를 받았기 때문에 25점이상을 원하시거나 10점후반대에 머무시는 분들을 위해

팁을 나눌수 있다고 생각해서요.



1. 스크롤바 아래로 내렸다 올리기


  제가 엄청 추천하고 싶은 것은 스크롤바 아래로 내렸다 올리기!입니다. 실제로 토플시험을 치러가면 문제와 지문을 동시에 못봐요. 지문을 다 읽고 난 다음에 Continue 눌러서 문제를 볼 수 있는데, 이 때 부터 지문과 문제가 동시에 보입니다.

 저는 문제 풀때 1문단 읽고 1문단에 해당하는 문제 다 풀고, 2문단 읽고 2문단 해당문제 다 풀고 이런식으로 진행해서 스크롤바 내렸다 올리는게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 예를들어 아래 사진을 갖고 왔어요. 

 시험장에서 보는 화면과 완전히 동일 한 것은 아닌데, 지문이 오른쪽에 있고 문제가 왼쪽에 있는점이 비슷해서 가져왔어요. 아래 화살표시 처럼 지문 보자마자 스크롤바를 한번 끝까지 내렸다가 올린다음 Continue 누르고, 문제와 지문 함께 보며 풀면 됩니다~ 



 

2. 지문당 약 20분 잡고 풀기

  

 토플 리딩은 60분간 3지문을 푸는 것인데요. 대략적으로 지문당 20분씩 투자해서 풀도록 합니다! 다만 첫 번째 지문이 가장 어려운게 나올 확률이 높다는 말을 들었었는데요, 제 경험상에도 그랬어요. 그래서 첫 째 지문에서 20-22분정도 투자하고, 두 번째 지문을 20분, 마지막 지문을 약 18분 정도에 풀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빨리 빨리  풀려면 동의어 문제는 빠르게 풀고 넘어가야 겠죠?



3. 헤드폰 꼭 쓰고있기


 리딩할 때 헤드폰 쓰고있을 이유는 없지만, 나보다 늦게 들어온 사람들의 Describe the city you live in 공격들 ㅠㅠ 내 마이크 테스트 끝나고 나서도 남들 마이크테스트 소리 피하기 위해 꼭꼭 헤드폰을 쓰고 리딩을 풀도록 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