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플

토플 시험장 후기 - 영진전문대학 정보관

by m_ahh 2017. 7.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어제 영진전문대학교 정보관에서  두번째 토플시험을 쳤는데요. 


영진전문대학교 까지 응시해봐서 이제 


대구지역에 3군데는 모두 쳐본셈이 되었네요! 


다음에 한번 세 장소를 비교하는 포스팅을 해야 겠어요 ㅎㅎ 


시험당일 점수를 높여주는 팁도 참고해주세요~ ^^



어쨌든 

영진전문대학교 토플시험장


경북대학교 시험장 후기 링크! ----------------->>  토플 시험장 후기 - 경북대학교 어학교육원


먼저 위치는 여기입니다! 

저는 날씨도 덥고 저번엔 아침에 너무 늦게 간거같아서  

카카오택시로 영진전문대학 정보관 찍어서 갔는데

택시 기사님이 안까지 안들어가주셔서 정문에서는 걸어갔어요. 


정문에서 걸어가도 멀지않고 

조금 헤멘 시간 포함해도 5분안에 가더라고요.  


택시 기사님이 정문이라고 내려주셨는데 지도에는 동문이라고 나오네요. ㅎㅎ




들어가면 사진처럼 다 안내가 붙어있어요.


3층으로 가야되는데 엘리베이터로는 4층에 내려야 한다는 점;;

(3층이 안눌러지더라구요)




3층에 도착하면 순서대로 번호표를 받고 주의사항을 듣습니다.


번호표를 2개 받는데, 하나는 소지하고있고, 하나는 가방에 달아줘야해요.


저는 9시 15분쯤 갔는데 10번대 받았습니다. 


그리고 대기실에 앉아 기다리면서


서약서 쓰고, 공부하면서 기다립니다! 


대기실에선 에어컨이 안틀어져 있어서 너무 더웠어요 ㅜㅜ



그리고 전기적인 문제?가 생겨 시험이 30분정도 연기됬었는데 


그래서 더 지쳤던거 같아요..




그리고 자기 차례가 되면 호명하는 번호순대로 나가요. 


여기까진 경북대학교랑  비슷한데,


대기실 자기자리에 간식은 두고, 나머지는 모두 챙겨 일어납니다.


그리고 복도 끝으로 가면 시험장이 있어요..


시험장 들어가니까 규정이 바뀐건지, 여기만 그렇게 하는건지


스피킹 보이스 녹음을 하더라고요. A4한장 분량의 서약같은걸 제가 읽어야 하고, 녹음하십니다.


그리고 사진찍고 여권확인하고 자리배정받아요.



사실 A4 그거 읽을때 걱정했던게, 


여기서 가까운자리에 배정받으면 앞으로 입장하는 사람들때문에 진짜 시끄럽겠다 ㅜㅜㅜㅜ


이생각 했어요.


다행히 저는 엄청 멀리 배정받아서 다행이었지요!




그리고 칸막이는 종이박스 칸막이었는데, 


높게높게 되어있어서 경북대학교 칸막이 보다 높았어요. 





자리엔 A4 색지 3장과 연필두자루 ㅎㅎ


시험치고 알아서 나가서 대기실에서 휴식취하고 다시 들어오면 되요. 


그리고 말씀 안드렸는데 쉬는시간에 종이 교체 해주시더라구요. 




전체적으로는 괜찮았어요!


한칸씩 띄우고 앉아서 옆사람 소리도 별로 안들렸고, 


어떤 분들은 옆에 바로 붙어서 앉기도 하셨는데 전 아니었어서...




또 그 .. 영진전문대가 운동장 바로옆이라 시끄럽다는 글도 봤는데


저는 괜찮았어요.


창문옆에 앉았는데요 외부소음 제로ㅎㅎ


화장실도 넓직하고 청결해서 괜찮았어요.




그럭저럭 괜찮아서 다음에도 가도되겠다 싶지만


다시 토플 치고 싶지는 않네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