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플

TOEFL 시험당일 성적 올려주는 TIP 2탄!!

by m_ahh 2020. 2. 1.
반응형

 

   이전에 토플러일때 시험당일 점수를 높일수 있는 팁을 적어서 꾸준히 여러 사람들이 찾아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리딩팁에 이어서 전반적인 시험에 대한 팁을 알려드릴게요. 사실 아래 글을 적을때는 저도 아직 토플러였지만, 지금은 토플 졸업하고 영어성적에 신경안쓰고 있답니다. 언젠가 또 준비해야할 시기가 올지도 모르지만... 다음에 성적표 인증으로 다시 포스팅을 또 해야겠어요 ^^ 리딩팁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로 확인해 주시고, 오늘의 본론은 밑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s://finches.tistory.com/72

 

시험 당일 점수를 높여주는 토플 리딩 팁!

안녕하세요! 저도 아직 토플러지만 토플 리딩영역 팁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리딩에서는 저는 HIGH 를 받았기 때문에 25점이상을 원하시거나 10점후반대에 머무시는 분들을 위해 팁을 나눌수 있다고 생각해서요. 1..

finches.tistory.com

 

 일단 첫번째로, 일찍가서 적당한 번호표 받기! 

 

 토플은 동시에 입장해서 요이땅~! 하는게 아니구요. 번호표를 받고 대기하다가 순서대로 입장하고, 그떄그때 자리를 배정받아요. 여러 응시장에서 다양하게 쳐보니까 보통은 선착순으로 번호표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그 순서대로 입장을 해요. 그리고 시험이 진행되는 시간도 다 다르겠죠? 예를들어 옆사람은 리스닝을 치는데, 나는 스피킹을 하고 있을수도 있다는 거에요. 근데 제가 쳐보니깐 초~중반에 입실하는게 제일 좋은거 같더라구요. 100명 친다 치면 25~40번정도? 

 

 물론...판단은 본인이 하셔야 겠지만, 제가 생각했을때 일찍입장했을때-늦게입장했을때 장단점이 있긴 해요.

 

 일찍 입장했을때 상황은 

    내가 리딩 칠때, 입장&마이크테스트하는 사람이 많고

(좀 분위기 어수선해도 Reading 에 집중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죠! 하지만 저는 상대적으로 Reading 성적이 좋았고-27~29점이었습니다- 그래서 일찍 입장하는게 뒤에 다른 영역에서 집중하기가 좋았던 것 같아요.  )

 

    내가 리스닝 칠때, 리딩 지문 읽는 사람이 많고

(리스닝 칠때 주변이 조용해서 이게 좋아요!! 저는 리스닝할때 초집중하지 않으면 잘 못해서...ㅎㅎ ;;)

 

    내가 휴식시간 가질때, 리딩-리스닝 하는 사람이 많고

(보통 리스닝 하고나면 잠시 간식먹으러 외출?을 하죠ㅎㅎ 그때 조심스레 나갔다 옵니다. 다만 반대로, 제가 스피킹할때 나가는 사람이 많긴 하지만..그건 약간 단점이기도 하네요)

 

    내가 스피킹 칠때, 리스닝 하는 사람이 많고

(스피킹에서도 리스닝 중요하잖아요? 근데 남들도 리스닝하고있구 하니깐 적당히 괜찮아요.)

 

    내가 라이팅 할때, 스피킹 하는 사람이 많아요. 

(라이팅할때..스피킹하면 제가 손해보는건 없는데요, 그 반대가 되었다 생각하면 생각보다 타이핑 소리가 거슬리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저는 일찍들어가는 걸 선호합니다!)      

 

 

두번째로, 남들 스피킹할때 스피킹문제 뭘까ㅠㅠ 하면서 귀 쫑긋 하지마세요! 

 

가끔 남들 스피킹 하는게 들릴때가 있더라구요. 근데 나두 시험치고 있는데, 조금있다가 스피킹할건데, 저거 미리 들으면 도움되지않을까? 하면서 막 들려와요. 저두 처음에는 귀가 쫑긋해서 들어보려고 그랬었는데 오히려 마이너스더라구요. 오히려 아! 문제이거일거야! 하면서 기대하고있다가 다른게 나오면 더 당황스러웠기도 했구요. 

 그래서 차라리 제가 준비해왔었던 스피킹 팁이나 포멧 같은거 더 생각하는게 좋았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