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플

토플 시험장 후기 - 경북대학교 어학교육원

by m_ahh 2017. 7.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엊그제 경북대학교 어학교육원에서 토플시험을 쳤는데요. 



사실 옛날옛날에 계명대학교에서 토플시험을 한번 쳐봤었는데

그때는 옆사람이랑 자리가 딱 붙어있는데다가

앞뒤 자리간 간격이 넓지도 않고 교실(?)자체도 크지않아서

더 시끄럽게 느껴졌었어요.

왜 리스닝할때도 옆사람이 소리크게해놓으면 헤드폰 밖으로 소리가 나오잖아요.

그런게 다 들리는 환경;;

근데 그게 거의 7년전이라 지금도 계명대가 똑같이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시험당일 점수를 높여주는 팁도 포스팅 했으니 참고해주세요~ ^^


2017/07/24 - [토플] - 시험 당일 점수를 높여주는 토플 리딩 팁!

2020/02/01 - [토플] - TOEFL 시험당일 성적 올려주는 TIP 2탄!!

2017/07/23 - [토플] - 토플 시험장 후기 - 영진전문대학 정보관





어쨌든 

경북대학교 토플시험장


먼저 위치는 여기입니다! 

저는 날씨도 덥고해서 

카카오택시로 어학교육원 앞까지 찍어서 

바로 앞에 내렸어요.

북문에서 걸어오면 넉넉히 15-20분 걸릴거 같아요. 






시험장은 어학교육원 1층인데요.


들어가면 우측에 따로 대기실이 있습니다.


도착하는 순서대로 번호표를 발급받고


대기실에 앉아 기다리면서 서약서를 작성합니다. 


영어로 된 10줄정도 되는 내용을 따라 쓴 후에 서명하면 끝이나요.





그리고 진행 요원이 5명단위로 부릅니다.


"15번부터 20번 입장할게요" 이런식!



자기 번호가 불리면 서약서랑 가방들고 간다음 한사람씩 체크하고 사진찍고 자리배정받습니다.


먼저 시험시작한 분들을 위해 최대한 조용히 진행하려고 노력해주시는 것 같았어요.



또한 가방은 시험장 앞쪽에 몰아놓고 간식만 따로 빼놓아야 하는데요.


쉬는시간에는 가방엔 손 댈 수 없고 간식만 들고 나갈 수 있어요..





자리에 가면 색지3장이랑 연필2자루가 있어요.


부족하면 손들면 더 갖다주시는데


저는 다 쓴건 아니었지만 쉬는시간에 미리 종이 교체해달라고 했었습니다. 


새 종이로 스피킹 라이팅 리스닝하려고요. ㅎㅎ 




자리는 2-3-2 구조였나? 그런데, 


아래처럼 한칸씩 띄우고 앉았었어요.


다른 후기중에 중간자리에 앉으셨다는 분도 계시던데


사람많으면 중간자리에 앉기도 하나봐요.


중간자리 앉으면 진짜 집중안될듯.......

 



저는 3명 자리중에 좌측에 앉았는데 


남들 스피킹할때 리스닝했는데 그리 방해되는 정도는 아니었어요.


그냥 리스닝 문제풀때 좀 남들 스피킹이 웅성웅성 들린다는 정도?




그리고 쉬는시간에는 퇴실시간이랑 입실시간 적고 출입합니다.



화장실은 바로 옆에 있었는데 넓고 괜찮았아요.


앞에 앉을수 있는 의자도 여러개 있어서 


쉬는시간에 거기 앉아서 스트레칭하고 간식 먹고요.





그리고 진짜 중요한거 외부소음!!!!


방학인데다가 주말이라 학교안은 진짜 조용했고, 외부랑도 멀리 떨어져있다보니 


시험장이 1층인데도 불구하고 외부에서 들리는 소음이 거의 없었어요.




또..


저는 9시30분에 딱 들어갔는데 번호표 34번 받았거든요.


일찍 입장하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일찍오시는 분들이 너무 많아서 거의 맨늦게 들어간편이었어요 ㅎㅎ 


일찍 들어가고픈 분들은 더 일찍 가시길




암튼 경북대학교 시험장 완전 만족스러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