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수익내기

내 블로그 성장과정! 블로그 지수 확인방법

by m_ahh 2017. 7. 17.
반응형



블로그가 애드센스 달고 난 이후부터인지 올리는 콘텐츠 종류가 좀 다양해져서인지 방문자수가 일주일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꾸준히 유지되던 방문자 수준도 못채우고 있어서 블로그지수를 한번 확인해보기로 했다. 블로그 지수 확인하는 데는 여러가지 방법과 사이트가 있는데, 다른 블로그 지수 확인한 블로거들을 보니 대부분 블로그차트를 이용하고 있기에 나도 블로그 차트로 확인을 해보기로 했다. 


블로그 차트는 여기로 방문하면 된다. 

 



블로그 차트에 들어가면 현재 12,853,503 개의 블로그가 등록되어 있는것이 보인다!! 블로그차트의 단점이라면 회원 가입을 해야만 블로그 지수를 확인 할 수 있다 ㅜㅜ.. 어쨌든 회원가입을 해보기로 한다.




회원가입 완료! 이메일로 가입하는데 회원가입을 완료하려면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한다. 여러모로 귀찮음 ㅜㅜ




블로그 차트 회원가입이 끝났으면 "내 블로그 분석" 에 들어가서 블로그 등록을 하자.



그리고 블로그 소개글에 인증코드를 붙여넣어 본인 블로그임을 인증해야 한다 ㅜㅜ. 이것도 귀찮다.. 그런데 인증만 마치고 바로 삭제할수 있으니까 간편한것 같기도 하고..



소개글 인증까지 마치면 블로그 등록 완료 되었다고 나온다. 





그리고 "마이 차트" 를 확인하면 내 블로그 순위가 나온다. 나는 현재 127,711 위!!!! 생각보다 높다. 천만개가 넘는 블로그가 등록되어 있는데 십이만등 정도면 나쁘지 않고, 아래에 순위 상승 표가 있는데 한달 전부터 꾸준히 상승세로 가고 있으니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유효 키워드도 꾸준히 늘어가고 있는 것 같으니 아직은 방문자수에 연연하지 말고 꾸준히 해봐야 겠다. ㅜㅜ 





신기한 것은 내 블로그 카테고리를 따로 지정하지 않았는데, 내부 포스팅 내용을 보고 알아서 카테고리를 지정해 준다는 것이다. 아무래도 IT자격증이나, 자격증 공부한것들이 많다보니 교육, 취업, IT 쪽 카테고리로 지정되었다. 신기!! 




앞으로 한달마다 블로그 지수를 측정해봐야 겠다.  저품질 블로그에 빠진게 아닌가 조금 걱정했는데, 아직은 네이버 유입도 꽤 많고하니 안심하고 포스팅이나 해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