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수익내기

애드센스 콘텐츠불충분 해결 경험담 :)

by m_ahh 2017. 7. 9.
반응형

이 글을 검색해서 읽으러 온 분들이라면 애드센스 콘텐츠불충분 문제를 겪고 있거나,

애드센스 심사를 통과하기위해 열심히 포스팅을 하고 있는 사람들 중 한명일 것이라 생각한다. 


나 역시도, 애드센스를 다는데, 한참의 시간이 걸렸지만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한달 반정도의 시간을 보냈다. 

이 전 포스팅을 보면 알겠지만, 콘텐츠 불충분메일을 받았었고

이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지극히 주관적인 경험담으로 공유하려고 한다.


애드센스 기준은 구글에서도 명확시 명시해 주는게 아니라서 사람마다 의견이 분분하고,

아래 적어나갈 내용역시 내 주관적인 의견이다.




글자수는 1000자 이상!

  애드센스 심사 기준이라고 검색하면 많은 사람들이 글자 수 기준을 1000자로 잡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도 이 것을 보고 따라 1000자로 기준을 잡고 글을 썼다. 근데, 이거 공백 포함인가?! 라고 생각하긴 했지만, 정말 채워도 채워도 못채우겠다 싶을때만 공백포함 1000자로 썼고, 거의 대부분은 공백 제외하고 1000자 이상을 채웠다. 


 

 사진,URL은 넣지 말아야 한다?!

 사진이나 URL은 넣지 말아야 한다는 글도 봤었는데, 나의 경우엔 사진은 최대 1개, 혹은 사진없이 주로 글을 썼고, 가끔 관련된 사이트로 url 을 집어넣기도 했다. 많은 분들이 사진을 많이 넣고 탈락했다는 걸로 보아 사진 갯수에 비해 상대적인 글의 양은 확실히 심사에 반영되는 것 같다. 



포스팅 개수는 몇개여야 할까?!

 나는 처음에 포스팅 12개일때 애드센스에 처음 승인 신청을 했지만, 결과는 3시간 만에 콘텐츠 불충분으로 광탈했다. 확실히 이 이상이어야 하는 것 같다.. 그리고 13개일때 두번째 신청을 했고, 무한심사에 빠져 7주간 답이 없었다. 그래서 탈퇴 후 재가입, 재신청을 하여서 바로 통과된 케이스다. 통과된 시점에서는 53개정도의 포스팅이 있었던 것 같다. 너무 방문자수가 없거나, 빈약할 때 자주 신청을 하면 무한심사에 들어가는 것 같다. 확실히 20-30개는 포스팅이 되었을 때 신청하길 권장하고 싶다. 무한심사 탈출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2017/07/08 - [블로그 수익내기] - 애드센스 무한심사, 한번에 통과하기! 애드고시의 과정


  



완전한 문장으로 

 애드센스를 위해 글을 작성할 때 가장 답답했 던 것 중에 하나이다. 완전한 문장으로 -습니다.-이다.-요. 체로 전부 작성해야 했고, 이는 콘텐츠 불충분 사유에도 나와있으니 열심히 지켜서 작성하도록 하자. 마침표 꼭꼭 찍고.



방문자 수도 연관이 있을까?!

 방문자 수도 승인에 영향을 미칠까 궁금했다. 그런데 기본적으로는 코드페이지에 트래픽이 발생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으므로 방문자수가 어느정도는 나와줘야 할 것 같다. 나의 경우에는 0명에서 하루 최대 20명일까, 아무튼 적을 시기 일때 신청을 했는데, 안됐었고 최종 승인 나던 날의 방문자수는 약 90명이었다.



또 다른 팁!?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직접 심사하는 것이 아니라 로봇이 심사한다고 알려져있다. 첫 콘텐츠불충분 메일을 받고 실행한 나만의 전략?!이 있다. 모든 사람들이 비슷하게 생각하겠지만, 일단 아래 메일을 살펴보면 



 "텍스트의 양이 충분하고, 구글 크롤러가 웹페이지의 주제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는 조건이 붙는다. 나는 이 문구를 보고 다음 포스팅을 나름 계획적으로 진행했다. 

 구글 크롤러면 웹 상의 텍스트를 그대로 긁어와서, wordcounting 을 할 것이라고 생각했고, 중복단어가 많을 수록 주제가 명확 하다고 구글봇이 생각해줄 것 같았다. 또한 기본적으로 한글로 작성하므로, 한글 텍스트마이닝시에는 명사단위로 끊어지니까 깔끔하게 떨어지는 중복 명사를 많이 쓰려고 노력했던 것 같다. 또 한번 "데이터" 라고 적었다면 다음에 적을때, "데이타" 라던지 "data" 라고 적지않도록 했다.  또 예를 들면 통신, 기술, 과학, 과학기술, 정보, 이런 느낌의 명사를 각각의 글에서 자주 등장시켰다. (한 글에서 너무 여러번 등장하는것 보다 여러 글이 좋을 것 같다..) 실제 구글 크롤러가 심사하는 원리는 모르겠으나 내가 생각하고 노력했던 것이 콘텐츠불충분으로 수 번 탈락한 사람이 보면 혹시 도움이 될까 해서 공유해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