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정보

IT 해외취업,국제 공인 자격증부터! 국제공인 JAVA자격증 정리!

by m_ahh 2017. 5. 25.
반응형

IT 해외취업, 국제공인 JAVA자격증 정리


안녕하세요. 요즘 외국계 기업입사나 해외취업을 생각하는 분들이 늘어나는것 같은데요.국내 기업이라면 국가공인 자격증을 먼저 생각해보지만 외국계나 해외의 경우에는 영어점수와 더불어 국제공인 자격증이 더 유리하겠죠? 오늘은 오라클사의 국제 공인 JAVA자격증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OCJP ( Oracle Certified Java Programmer )

 오라클 사에서 주관하는 JAVA자격증입니다.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능력을 검증하는데요, 이전에 선마이크로시스템사가 오라클사로 합병되기 전에는 SCJP 였는데, 명칭이 바뀌었네요 

 프로그래머로서 기초입문단계에 해당되는 시험입니다. 기초 문법과 언어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를 테스트 합니다. 


-> OCJP 난이도 및 합격점수, 응시료

 기초 입문 자격증이기 때문에 자바 공부를 조금 하신 분이라면 어렵지 않게 합격하실수 있습니다. 게다가 대부분 덤프(문제은행 식)를 보고 응시하기 때문에 합격은 어렵지않습니다. 

 합격 커트라인은 60%이며, 주어진 시간은 150분 입니다.

 응시료는 250달러로 자격증시험중에는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OCWCD(Oracle Certified Professional Web Component Developer)

  OCWCD는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관리,전자상거래 시스템, 웹 개발 등 jsp 와 java servlet 등의 기술을 평가합니다. ocjp보다 한단계 높은 시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ocjp를 응시 한 이후 합격자만 ocwdc를 응시할 수 있습니다.전체 과정으로 보면 중급 정도로 볼 수 있겠습니다. 

 응시료는 300달러로, 69문항이 출제 됩니다. 총 135분이 주어집니다. 




▶OCBCD(ORACLE Certified Business Component Developer)

 오라클사에서 주관하는 자바 인증 자격증중에는 최상위 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EJB application을 설계, 개발, 구현, 통합하는 프로세스를 담당하는 프로그래머들을 위한 자격증입니다. 응시료는 245달러이고, ocwcd와 같이 69문항이 출제 됩니다. 시험시간은 총 150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