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청년·신혼부부 공공 임대주택 2020년 입주자 모집 // 입주자격

by m_ahh 2020. 2. 7.
반응형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하는 청년이나 신혼부부를 위한 공공 매입 및 전세 임대주택의 2020년도 입주자 모집을 시작합니다. 전국 16개 시,도 에서 시행하며 모집물량은 매입,전세 임대주택 모두 27,968 호입니다. 2월 중에 입주신청을 하면, 3월에 입주가 가능합니다. 

 

*요약* 자세한 안내를 위한 링크는 본문 하단에 있습니다 *

매입임대주택은 공급지역대상주택입주자격  자세한 사항을 2 17부터 공고 

전세임대주택은 청년  신혼부부가 원하는 시기 지원을 받을  있도록 수시모집

 

 이번에 1차접수로, 이번이 지나면 또 다시 언제 공고가 나올지 몰라, 평소에 생각이 있으셨다면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전과 달라진점이 있다면, 이전까지는 임대주택이 소재하는 시‧군‧구에 거주  청년은 가구‧소득과 관계없이 4순위로만 지원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모집부터 1순위 신청할  있게 되었습니다. 즉, 원거리 통학하는 청년들은 지역구에 상관없이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매입 임대 주택 의 경우 특히 청년과 신혼부부의 카테고리마다 배당되는 주거 옵션이 다른데요. 청년 유형  1,369호가 공급되고, 생활집기 마련 어려운 주거생활 패턴을 고려하여 냉장고‧에어컨‧세탁기 등이 구비된 주택 공급합니다.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에게는 좋은 옵션이 되겠네요. 임대료는 주변 시세의 30~50% 수준으로 책정할 예정이며 최대 6까지 거주할  있다고 합니다. 

  신혼부부 유형Ⅰ유형(다가구주택 ) 2,764, Ⅱ유형(아파트·오피스텔) 2,578 공급, Ⅱ유형은 올해 처음으로 공급하는 으로 주거선택의 다양성 위해 소득 기준을 완화하고 지원단가 도를 상향하여 모집합니다. 

 

 

 

 전세 임대 주택의 경우  21,000(청년 9,000, 신혼부부 12,000)호가 공급되며, 공공주택사업자가 주택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한 후 청년‧신혼부부에게 시세보다 저렴한 수준으로 재임대하는 개념입니다. 이에따라  입주자 보증금(전세금의 5%) 함께 임대료 지원금액(전세금의 95%) 대한 금리( 1~2%) 부담하도록 하는 제도로 매입이 부담스럽다면 도전해볼만한 유형입니다. 

 

청약에 대한 자세한 공고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한국토지주택공사 청약센터

https://apply.lh.or.kr 

 

https://apply.lh.or.kr

 

apply.lh.or.kr

 

 본 포스팅에 쓰인 자료는 국토교통부 보도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